EBS(사장 김유열)가 주최하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후원하는 제22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25’)가 8월 25일(월)부터 8월 31일(일)까지 일산에서 개최된다. 25일 첫 문을 여는 EIDF2025는 EBS사옥 내 일산 지역에서 개막식을 갖고 EBS 1TV 개막방송을 통해 영화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게 된다.
이번 영화제는 ‘다큐멘터리가 더 가까이’라는 주제 아래 전 세계의 다양한 다큐멘터리 작품들을 선보이며, 다큐멘터리 영화의 예술적 가치와 사회적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2025년은 EBS가 설립된 지 3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큐멘터리 영화제는 EBS의 30년 역사와 함께 성장해 온 다큐멘터리 콘텐츠의 다양한 면모를 조명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개막식에는 EBS 사장 김유열을 비롯한 EBS 임직원,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그리고 다큐멘터리 영화계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다큐멘터리 영화의 발전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 외에도 영화감독, 제작자, 그리고 영화 팬들을 위한 다양한 워크숍, 강연, 네트워킹 행사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EIDF25는 단순히 영화를 상영하는 것을 넘어, 다큐멘터리 영화 제작의 현황과 미래를 논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영화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큐멘터리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기성 팬층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BS는 “EIDF2025는 EBS의 다큐멘터리 콘텐츠의 역사를 확장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큐멘터리 영화 분야를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하루 8편의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으로 구성되며, 상영 시간은 각 영화의 길이에 따라 다르다. 관람객들은 영화 예매를 통해 원하는 시간과 영화를 선택하여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EBS 홈페이지 또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많은 이야기
오토스테이 광명·하남점, 세차하며 전기차도 충전! 나도 혜택받는다
창덕궁의 근사한 벽화, 나도 받을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독자 인공 지능’ 기반 교육 콘텐츠 도입… 학습 효과 극대화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