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

미국 조지아주 구금 경험, 당신도 혜택 받을 수 있다

미국 조지아주에서 구금되었다가 귀국한 우리 국민이라면, 당시 겪었던 어려움과 피해에 대한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교부와 법무부, 그리고 관련 기업은 지난 9월 22일(월)부터 미국 조지아 주에서 구금된 경험이 있는 우리 국민 316명을 대상으로 체포, 연행, 구금 과정에서 발생한 상황을 상세히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시작했다.

이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당신이 겪었던 구금 환경과 처우에 대한 어려움과 피해를 정부가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설문조사는 우선 9월 29일(월)까지 1주일간 진행되며, 필요에 따라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설문에 응할 수 있다. 설문조사 참여 후, 희망하는 경우에는 개별 면담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금 경험이 있는 국민들의 피해 상황을 면밀히 분석할 계획이다. 또한, 파악된 내용을 바탕으로 필요하다면 미국 측과도 결과를 공유하고 문제 제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설문조사는 단순히 경험을 나누는 것을 넘어, 향후 유사한 사례 발생 시 우리 국민의 권익 보호를 위한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