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학습하는 기업 문화’에 대한 꿈을 꾸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제는 정부에서 인정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을 통해 이러한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다. 고용노동부는 2025년, 총 112개 기업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Best HRD)’으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며, 이들 기업은 앞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학습 문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그렇다면 이 인증을 받은 기업들은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일까.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해당 기업이 직원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노력한다는 것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했다는 의미다. 이는 곧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며, 직원들에게는 스스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즉, 앞으로 이러한 기업에 재직하게 된다면, 당신의 커리어 발전과 개인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시스템 안에서 일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번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은 9월 16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페어몬트 앰배서더(서울 영등포구)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총 112개의 기업에게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되었다. 이들 기업은 앞으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통해 더욱 발전된 인적자원개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게 된다.
아직 구체적인 혜택 내용은 명시되지 않았으나, 일반적으로 이러한 인증을 받은 기업들은 정부 사업 참여 시 가점을 받거나, 세제 혜택, 그리고 관련 정책 지원에서 우선권을 부여받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곧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직원들의 복지 향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만약 당신이 현재 재직 중인 기업이 이러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다면, 이는 당신의 직장 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인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 신진철(044-202-7275)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더 많은 이야기
브리즈번, 메가포트, 익스트림 IX 인수 발표
엑솔라, 새로운 브랜드 공개 – 게임 개발사 지원 확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모바일 트레이딩 앱 ‘IBKR 글로벌트레이더’ 업데이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