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기업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제공하는 서비스가 더욱 똑똑하고 믿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는 최근 IDC APAC MarketScape의 통합 AI 플랫폼 2025 벤더 평가에서 Cloudera가 ‘리더’로 선정되면서 더욱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번 평가에서 Cloudera는 어떤 데이터 환경에서도 AI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곧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맞춤화되고 유연한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다. 또한, Cloudera는 최신 생성형 AI와 에이전틱(Agentic) 워크플로우를 기업 수준의 거버넌스 체계 안에서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역량을 선보였다. 이러한 통합은 AI 기술이 단순한 실험을 넘어 실제 업무 현장에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게 적용될 수 있도록 돕는다.
IDC의 이번 평가는 2025년 벤더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Cloudera의 리더십은 앞으로 기업들이 더욱 고도화된 AI 솔루션을 경험하게 될 것임을 시사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더욱 개선된 경험을 제공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Cloudera의 이번 리더 선정 소식은 14일에 발표되었다.

더 많은 이야기
키옥시아, 미국에서 반도체 기술 발표한다.
게놈 분석, 새로운 지평 열다”… 파즈바이오 GigaLab 선정
VIDYAQAR, 양자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