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
교육부 특성화 프로그램, 최대 50% 지원받는다

교육부 특성화 프로그램, 최대 50% 지원받는다

교육부에서 개발한 ‘랄랄라 음악놀이’, ‘마음꽃 미술놀이’, ‘쏙쏙쏙 과학놀이’ 등 특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최대 50% 지원이 이루어진다. 이는 교육부, 시·도교육청, 육아정책연구소,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을 돕기 위함이다.

이번 지원은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진행하는 놀이 중심 교육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급 놀이 주제와 연계·확장하여 놀이를 지원하고,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교사 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유아·놀이중심 수업 나눔을 실현한다.

광주 늘푸른어린이집은 거점형 돌봄기관으로서 토·일·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돌봄을 제공한다. ‘광주 여성의 전화’와 협력하여 쉼터 아동 돌봄, 만학도 부모 지원, 한부모·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주말 돌봄을 지원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부산 기장군종합사회복지관어린이집은 ‘지구마블 기장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월 1회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과 공간을 탐방한다. 이를 통해 직업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작은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교육청 및 기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