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로 우리 아이 학교생활, 이제 한눈에 확인하세요!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지만 막상 물어볼 곳이 없어 답답했던 학부모님들을 위해 희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학교생활이 미지수로 남지 않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는 재학 중인 학교 정보는 물론, 자녀 수업, 생활, 평가, 지원 등 다방면에 걸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자녀생활’ 메뉴에서는 학교생활 기록을 상세히 열람할 수 있으며, 그동안 궁금했던 봉사활동 실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간 20시간 봉사활동을 채우기 위해 얼마큼 더해야 하는지, 혹은 이미 채워졌는지 등을 이번 기회에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학기제를 보낸 1학기의 학교생활 충실도는 학교생활 통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와 달리 중학교는 학기 말 통지표가 따로 배부되지 않아 아이의 학교생활 전반을 파악하기 어려웠지만,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나이스 학부 서비스는 자녀의 초등학교 시절부터의 건강 기록과 예방접종 현황 확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출결 신고서 작성 및 교외 학습 신청서까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 학부모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10월 아이의 첫 중간고사 이후 계획된 여행을 위해 교외학습 신청서를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직접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학업에 대한 걱정으로 끊임없이 잔소리를 하거나 간섭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법륜 스님은 아이가 행복하도록 돕는 것이 부모가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라고 강조하며, 특히 사춘기 자녀에게는 간섭하고 싶은 마음을 억제하며 지켜봐 주는 사랑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우리 아이의 독립적인 성장을 믿고,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으며 현명하게 자녀의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미주알고주알 학교생활을 이야기해주지 않는 자녀와도, 나이스한 ‘나이스 학부모서비스’가 든든한 소통 창구가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