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반기 AMO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53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4년의 540억 달러보다 소폭 감소한 수치다. Omdia의 최신 ‘디스플레이 장기 수요 예측 트래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정체는 연초 치열한 패널 가격 경쟁으로 인한 어려움을 상쇄하기에는 신형 스마트폰 모델 출시와 모바일 PC 패널 성장에 힘입은 하반기 회복세만으로는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구체적으로, 2025년 3분기와 4분기에 AMOLED 분기 매출은 각각 19%, 9%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매출 증가는 주로 LTPO 백플레인을 적용한 플렉서블 AMOLED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LTPS 백플레인을 사용한 모바일 PC 디스플레이의 출하량 증가에 의해 견인될 것으로 보인다. 2025년 하반기 AMOLED 출하량은 3분기에 10%, 4분기에 7%의 분기별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 하반기 성장의 주요 동력은 신형 아이폰 17 시리즈 OLED 디스플레이와 오포(Oppo), 비보(Vivo) 등 중국 브랜드의 신규 모델을 위한 플렉서블 LTPO 백플레인 스마트폰 OLED 생산 확대이다.
더 많은 이야기
대한민국 대통령 유엔 총회 기조연설 및 안보리 의장국 역할 수행
해적 위험, 미리 알고 대비하세요! 최신 해적위험지수로 선박과 선원 안전 지킨다
인플루엔자 조기 유행, 지금 바로 예방접종으로 나와 가족을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