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의 실험적인 프로젝트 ‘컨펌드(CONFIRMED)’ 앱이 세계적인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2025’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여 9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성수동 에스 팩토리에서 ‘컨펌드 유니버스(Confirmed Universe)’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와 디지털 아트 전시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디다스 컨펌드 앱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형태의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선보이는 자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컨펌드 앱은 출시 이후 독특한 AR(증강현실) 기반의 콘텐츠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앱 사용자는 컨펌드 앱을 통해 QR 코드를 스캔하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NFT를 구매하여 소장할 수 있다. 이번 프리즈 서울 행사에서는 이러한 컨펌드 앱의 특징을 더욱 강화한 ‘컨펌드 유니버스’ 행사가 성수동 에스 팩토리에서 개최된다.
아디다스는 컨펌드 앱을 통해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디지털 아트와 NFT를 활용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컨펌드 앱은 단순한 앱이 아닌,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컨템포러리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AR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전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컨펌드 앱을 통해 전시 작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AR 기술을 활용하여 작품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에는 아티스트들과의 만남,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컨펌드 유니버스 행사는 아디다스가 디지털 아트와 NFT를 통해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리뉴얼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팝업 스토어를 넘어, 아디다스가 디지털아트 세계와 NFT를 통해 브랜드의 혁신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9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성수동 에스 팩토리에서 개최되며, 컨펌드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최신 AR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컨템포러리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더 많은 이야기
SK AX, AI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으로 제조 유틸리티 설비 운영 혁신… 생산성 20% 향상 기대
AI 기반 치아교정 솔루션 ‘닥터덴트AI’, 시뮬레이션 서비스 오픈으로 혁신적 진료 모드 제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기업 투라인클라우드, NHN크로센트 DaaS 사업부 인수 및 브랜드 리뉴얼로 시장 영향력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