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4일
해외에서 만나는 K-컬처의 모든 것! 밀라노 코리아하우스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린다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홍보 포스터(이미지=문체부 제공)

해외에서 만나는 K-컬처의 모든 것! 밀라노 코리아하우스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린다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을 맞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코리아하우스’가 문을 연다. 오는 5월 5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에서 K-컬처, K-스포츠, K-관광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하며 한국의 매력에 흠뻑 빠지는 특별한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이 행사는 밀라노 시내 중심부의 역사적인 건축·문화공간인 ‘빌라 네키 캄필리오’에 조성한다. 이곳은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 촬영지로도 알려진 명소이다.

방문객은 코리아하우스에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 다채로운 K-관광 경험: ‘밀라노에서 떠나는 한국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한국인의 일상과 문화를 만난다. 아이돌 화장법과 헤어스타일 체험, 강릉 커피향과 제주 바다향 체험 전시, K-팝 수업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한국 전통문화 체험: ‘한국의 날'(5월 17일)에는 세배, 윷놀이, 딱지치기와 같은 한국의 설날 문화를 직접 체험한다. 겨울 한복과 갓, 족두리 등을 직접 착용해 보고 즉석 사진도 남길 수 있다. 한복 패션쇼 <설중연회: 눈꽃 아래 피어난 한복>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 K-굿즈 쇼핑: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인기 상품인 ‘뮷즈(MU:DS)’ 96종을 전시하고, 반가 미니어처, 청자 파우치, 까치호랑이 배지 등 인기 상품 19종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 K-푸드와 K-뷰티 체험: 한강 편의점을 주제로 K-푸드와 올리브영의 인기 K-뷰티 제품을 만난다. 드라마와 연계한 K-관광 정보도 함께 얻는다.

* K-스포츠 응원: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복을 전시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주요 경기의 단체 응원전에 참여한다. 5월 22일 선수단 해단식도 함께하여 선수들의 열정과 도전을 기린다.

코리아하우스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누리집(www.koreahouse2026.com)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