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집이 이제 당신의 건강과 안전을 스스로 살피는 시대가 온다. 피지컬 AI 주거 플랫폼 홈플릭스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젠다카디언이 협력하여 비접촉 레이더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주거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 기술은 별도의 장치 없이도 거주자의 수면 상태나 움직임을 파악하여 건강 이상 징후나 위급 상황을 감지하고 알림을 주는 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집안 어디든 설치된 비접촉 레이더를 통해 거주자의 생체 신호와 움직임을 정밀하게 감지한다. 잠든 사이 심박수와 호흡을 분석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낙상 위험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즉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별도의 웨어러블 장치를 착용할 필요가 없어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이 자연스럽게 건강 관리와 안전 보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홈플릭스는 젠다카디언과의 기술 실증 및 데이터 협력을 통해 이러한 서비스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검증하고 있다. 앞으로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집이 단순히 거주하는 공간을 넘어, 나를 돌보고 보호하는 똑똑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많은 이야기
맨체스터 시티 FC 팬이라면 주목! 아부다비 럭셔리 개발사와 손잡고 해외여행 지원금 받는다!
대구시교육청, 내 책 출판 꿈 이뤄주는 책쓰기 프로젝트 꾸준히 진행한다!
전 세계 200개국 팬들, ‘마이원픽’에서 K팝 스타와 더 가깝게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