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귀속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국민은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본 등 5종의 필수 증명서를 오는 1월 30일까지 빠르고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행정안전부는 2025년 귀속 연말정산에 맞춰 지난 12일부터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 창구를 정부24 누리집(www.gov.kr)에서 제공한다. 이 전용 창구는 공동/금융인증서, 통신사PASS, 카카오톡 등 간편인증, 모바일신분증 등 다양한 인증수단으로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대학교재학증명서 등 5종이다.
정부24는 이용자 접속 폭주에 대비해 전용 창구를 운영하고, 접속 시 순번 대기 기능을 적용하여 불편을 최소화한다. 올해는 로그인 화면을 개편하고, 모바일신분증에 삼성월렛 등 민간 앱 6종을 추가해 더욱 편리해졌다. 자세한 이용 방법과 자주 묻는 질문은 정부24 블로그(blog.naver.com/korea_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부24 제증명서 발급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민원 발급 대행 수수료를 받는 민간 대행 사이트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민원 발급 시 반드시 정부24 공식 누리집이 맞는지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
더 많은 이야기
GS25, 플레이브 팬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GS25, 플레이브 한정판 굿즈와 특별 팝업스토어 혜택 받는다
지넷시스템 신제품 ‘한블U2’ 사전예약, 푸짐한 사은품 놓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