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내 정규 학교에서 한국어반 운영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과 이집트 양국은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선도 기관과 협력하고 교육 자료를 교환한다. 과학 분야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교환 및 연수 프레임워크 협력도 진행된다.
이집트 K-12 학교에서는 한국어반 운영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과서 제작, 교수 학습 자료 지원도 포함된다. 한국어반 시범 학교에는 원어민 한국어 교사가 파견되며, 이집트 한국어 교사를 위한 연수 과정도 협력한다. 한국 문화 체험, 동아리 활동 등 한국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장려된다.
과학 교육 분야에서는 양국의 전문성과 우수 사례를 상호 교류한다. 과학 분야 교육자료 교환과 과학 분야 교사의 종합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교환이 이루어진다.
또한, 한국의 마이스터고와 이집트 응용기술학교는 기술 교육 협력을 강화한다. 첨단 분야 교육과정 발전을 위해 양국의 시스템과 운영 구조에 대한 정보 교환이 이루어지며, 학생, 교사, 훈련 교사 간 교환 프로그램, 단기 훈련, 대회, 교환 방문 등 다양한 교류가 진행된다.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협력도 진행된다. 양국은 교사, 교육 지도자, 행정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사례와 성과를 공유한다. 인공지능,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생 프로그램 및 공공·민간의 우수 사례 교류도 협력한다. 사이버 보안 기술 역량 확보와 국가 학습 플랫폼 구축 지원을 위한 기술 지원 모색도 이루어진다.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기술 인프라 및 디지털 교육 자료에 대한 포괄적이고 평등한 접근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도 포함된다.
더 많은 이야기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 안동 지역 산불피해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성료
집 살 때 외국인도 이제 깐깐하게 확인받는다
통합돌봄 대상 확대 신청 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