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1일
스웨덴 취업 기회 열립니다

스웨덴 취업 기회 열립니다

해외 취업 사기 방지를 위해 정부, 주한 스웨덴 대사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최한 ‘제2회 한-스웨덴 Career Opportunity Day’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청년들이 스웨덴 기업의 채용 정보와 취업 절차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고, 직접 질문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스웨덴의 기술 및 산업 협력이 청년 고용 기회로 확장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AI, 바이오, 디지털 전환, 친환경 제조 등 첨단 산업 분야에서 양국 협력이 강화됨에 따라, ICT 개발자, UX/UI 디자이너, 바이오 연구 인력, 친환경 제조 분야 기술자 등 한국 청년들의 스웨덴 산업계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K-Move, 월드잡플러스, 글로벌일자리센터 등을 통해 검증된 해외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주한 스웨덴 대사관은 현지 기업과의 연결을 통해 직무, 계약 조건, 근로 환경, 비자 정책 등 상세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송출되어 지리적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했으며, 참가자들은 비자 종류, 고용 요건, 노동 시장 제약 등 현실적인 질문을 던지고 기업 담당자로부터 상세한 답변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청년들이 비용 부담 없이 스웨덴 현지 기업의 채용 정보를 탐색하고, 자신의 역량에 맞는 해외 일자리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경로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ICT, 스타트업, 바이오헬스, 지속 가능 산업 등 한국 청년들의 역량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웨덴 분야가 풍부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청년들의 글로벌 커리어 기회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