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에이펙) 정상회의가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번 정상회의는 21개 회원국 정상과 대표단, 기업인, 언론인 등 세계인 2만여 명이 참여하여 무역과 투자 협력 강화는 물론,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번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는 대한민국의 미래산업 성장 가능성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경제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APEC 2025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방송, 연예, 체육 등 각계각층의 유명인 30여 명이 한목소리로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유명인들의 응원 영상은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소개 홍보영상과 함께 총 6편으로 구성된다. 또한, APEC 정상회의 준비 관계자, 지역 상인, 방문객 등 20여 명도 응원에 동참하여 뜨거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국민 누구나 APEC 2025 정상회의의 성공을 응원하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국민 참여 응원 이어가기 주간’을 운영하며, 10월 2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APEC 홍보 영상 및 유명인 응원 영상과 연계한 국민 참여 응원 댓글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 참여하면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응원의 열기를 이어가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응원 댓글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유튜브 채널 ‘hipolicy’ (www.youtube.com/hipolicy) 또는 인스타그램 채널 ‘대한민국 정부’ (www.instagram.com/gov_korea/)에서 자세한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소통관은 “국가적으로 큰 행사인 APEC 정상회의 개최가 10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국민적 관심과 응원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APEC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많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모두 APEC 2025 정상회의의 성공을 함께 응원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동참하자.
더 많은 이야기
혁신 중소·벤처기업, 투자받기 쉬워진다… 정부-금융감독원, 협력 체계 구축
벤처천억 기업 985개 달성, 나도 억대 매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
2025년부터 한국 경제 회복, 나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