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대한민국 국방부가 주최하는 ‘서울 아덱스 2025’를 통해 K-방산의 눈부신 성장과 더불어 국제 협력의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되었다. 이 행사는 단순히 무기체계를 전시하는 것을 넘어, 각국의 첨단 국방과학기술을 공유하고 국제적 협력의 지혜를 모으는 중요한 장이 될 전망이다.
‘서울 아덱스 2025’는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자랑하는 반도체, 자동차, 조선 산업의 저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전투기, 자주포, 함정 생산은 물론 AI 기반 차세대 국방기술에 이르기까지 ‘K-방산’의 역량을 세계 무대에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은 글로벌 4대 방산 강국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셰케린스카 NATO 사무차장, 샹그리하 알제리 국방부 특임장관, 미루처 루마니아 경제부장관을 비롯해 방산을 통해 대한민국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는 각국의 정부 대표단과 국방 및 방위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이다. 이들 모두는 항공우주와 방위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역이자 ‘서울 아덱스 2025’를 빛내는 주인공들이다.
‘서울 아덱스 2025’는 과학기술 발전의 흐름에 발맞춰 K-방산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세계 각국과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따라서 이 행사에서는 K-방산이 단순한 무기 수출을 넘어, 신뢰와 동반 성장의 가치를 기반으로 각국과 협력하며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안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비전을 제시한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이번 ‘서울 아덱스 2025’를 통해 국방 협력의 지평을 넓히고, 상호 호혜적인 방산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를 여는 역사적인 이정표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만물이 영글어가는 풍요로운 가을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참석자들에게 서로를 이해하고 우정을 나누는 따뜻한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각국의 평화로운 기운을 기원한다.
더 많은 이야기
혁신 중소·벤처기업, 투자받기 쉬워진다… 정부-금융감독원, 협력 체계 구축
벤처천억 기업 985개 달성, 나도 억대 매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
2025년부터 한국 경제 회복, 나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