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5, 나도 최신 뷰티 트렌드 직접 체험하고 득템 가능하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매일 화장을 하는 당신이라면,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건강을 챙기는 이너뷰티 제품까지 자연스럽게 눈길이 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제 이러한 최신 뷰티 트렌드를 직접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하며, 심지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당신에게 열렸다. 바로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가 그것이다. 이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문 산업 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화장품협회의 후원을 받아 킨텍스와 KOTRA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 행사에 참여하면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을까? 우선, 기초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은 물론 모발 관리 제품, 네일아트 제품, 최신 미용 기기, 이너뷰티 제품, 그리고 화장품 용기 및 포장재까지, 화장품과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외 화장품 업계 바이어와 전문가들이 모여 제품을 홍보하고 교류하는 자리인 만큼,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2025년 행사에는 약 500여 개 사, 770여 개의 부스가 참여하여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난 9월 7일 ‘화장품의 날’을 기념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 화장품법 개정으로 매년 9월 7일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만큼, 국내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축하하고 더 큰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실제로 2024년 국내 화장품 생산액이 17조 원을 돌파하고 수출액이 102억 달러에 달해 세계 3위에 오른 것을 고려하면, 이번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놀라운 발전과 최신 흐름을 직접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뷰티 업계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참가 기업의 제품을 직접 보고, 현장 관계자에게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즉석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박람회는 2025년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첫날 이른 아침부터 박람회장 입구는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수많은 외국인 바이어와 참관객을 보며 K-뷰티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박람회장 안에서는 세계 각국 뷰티 전문가들의 콘서트와 강연이 시간대별로 진행되었다. 아마존, 메타 등 다양한 기업들의 뷰티 산업 관련 강의부터 글로벌 뷰티 시장 동향, 최근 주목받는 비건 화장품까지, 관심 있는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전시장은 스킨케어, 코스메틱/에스테틱, 색조/헤어/네일, 스마트 뷰티 기기 등 구역별로 나뉘어 있어 원하는 분야의 제품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한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평소 즐겨 사용하던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온라인 판매가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 관람객은 “평소 화장품 소비에 큰 지출을 하는데, 이번 박람회에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대단히 만족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다양한 체험 코너였다. 피부 건강 상태를 분석해주는 3D 메타뷰 기기를 직접 사용해보거나, 스마트 뷰티 기기를 통해 피부 리프팅, 탄력, 수분 공급 케어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또한, 자외선 카메라를 활용하여 선크림의 차단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화장품 용기 디자인 또한 흥미로웠다.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는 분사형 바디로션처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혁신적인 디자인을 만날 수 있었다. 직관적인 디자인의 제품들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를 더했다.

다양한 경품 행사와 SNS 홍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게임을 통해 경품을 받거나 SNS 홍보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전시장을 둘러보는 동안 받은 경품들로 가방이 금세 무거워질 정도였다.

마지막으로, 참관객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BeautyFull 공간에서는 여아 대상 생리대 사용 인식 개선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지역사회 저소득층에게 뷰티 키트를 제공하는 기부를 통해 협찬품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화장품 제품, 개성적인 용기 및 포장재, 그리고 화장품 원료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한국 뷰티 산업의 강력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늘 사용하던 브랜드 제품 외에도 수많은 브랜드가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유행을 선도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 경로를 개척하는 열띤 현장을 보며 K-뷰티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되었다.

최근 K-뷰티 트렌드를 알고 싶은 업계 종사자,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원하는 관계자, 그리고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반 참관객 모두가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던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였다. 내년에 다시 찾아올 행사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