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

과학 도서 저자 강연, 나도 들을 수 있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에서 마련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 강연’의 9·10번째 강연이 여러분을 찾아간다. 오는 10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 안동체육관 사이언스 강연장에서 열리는 9회차 강연에서는 ‘한글과 타자기’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과학 도서 저자가 강연을 펼친다. 이번 강연은 경북과학축전과 함께 양일간 개최되어 더욱 풍성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강연은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열려 있다. 특히 ‘한글과 타자기’라는 주제는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한글의 원리와 그 이면에 숨겨진 과학적 사실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연을 통해 독자들은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 지식을 친근하게 접하고, 과학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강연을 듣고 싶은 독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9회차 강연은 10월 18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시작하며, 안동체육관 사이언스 강연장에서 진행된다. 10회차 강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APCTP가 과학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과학 도서 저자와 직접 만나 소통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