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로 우리 아이 학교생활, 이제 한눈에 확인하세요!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지만 묻고 싶어도 말없이 지나가는 사춘기 자녀 때문에 답답하셨나요? 이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parents.neis.go.kr)를 통해 학교생활의 모든 것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학교 학부모라면 더욱 주목해야 할 정보들이 가득합니다. 초등학교와 달리 학과목별 담임 선생님이 모든 것을 관리하는 시스템이 아니기에, 봉사활동이나 수행평가 등 궁금한 점이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만 있으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누리집에 접속하면 아이가 다니는 학교 정보는 기본이고, 자녀 수업, 자녀 생활, 자녀 평가, 자녀 지원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 ‘자녀 생활’ 메뉴에서는 학교생활 기록을 자세히 열람할 수 있습니다. 깜빡 잊고 있었던 봉사활동 실적도 이곳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연간 2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채우기 위해 7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면, 이미 2학기에 봉사활동을 더하여 20시간을 채웠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1학기 자유학기제를 보낸 아이가 학교생활을 얼마나 충실하게 했는지도 학교생활 통지표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처럼 학기가 끝날 때 통지표가 나오지 않아 궁금했던 첫 중학 생활에 대한 모든 것을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혹시나 학부모 공개 수업 때 다른 학부모님들이 1학기 과목별 성적표를 받았다는 이야기에 우리 아이만 안 받았다고 걱정했다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는 아이의 초등학교 시절부터의 건강 기록과 예방접종 현황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출결 신고서와 교외학습 신청서도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10월에 아이의 첫 중간고사를 마치고 여행을 계획하면서,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아이의 교외학습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이제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해소하고,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자녀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