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복판, 청계천 바로 옆에서 K-POP 체험과 미디어 아트 관람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국 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를 방문해 보세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이미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하며, 특히 최근에는 K-POP 팬들의 성지순례 장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Hi Korea’의 줄임말인 HiKR과 ‘놀이터’를 뜻하는 GROUND를 결합한 이름처럼, 하이커 그라운드는 한국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입니다. 1층부터 5층까지 각 층마다 다른 테마로 미디어 아트, K-팝, 전시, 포토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하이커 그라운드에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된 안내서가 비치되어 있어 국내외 방문객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 도슨트 서비스를 통해 한국 문화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정기 도슨트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3시 30분에 운영되며,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영/중/일 비정기 도슨트는 관광안내센터에 문의하면 40분간 이용 가능하며, 문의 전화번호는 02-729-9497~9, 이메일 주소는 hikr_docent@knto.or.kr입니다.
하이커 그라운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2층 케이팝 그라운드와 3층 하이커 스트리트입니다. 2층 케이팝 그라운드는 K-POP 뮤직비디오, 무대 콘셉트로 꾸며진 공간에서 사진과 영상을 찍으며 한류 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열정적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K-POP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3층 하이커 스트리트에서는 노래연습장, 스트리밍 스튜디오, 편의점 콘셉트의 ‘하이커 익스프레스’ 등 한국인의 일상 속 문화를 ‘데일리케이션(Daily + Vacation)’이라는 콘셉트로 구현해 놓았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실제 일상 같다고 느낄 만큼 생생하게 구현된 골목길은 아이와 함께 온 국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나왔던 갓을 직접 써보며 사진을 찍는 등 1층부터 5층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요소가 풍부합니다.
4층 로컬 그라운드에서는 지역 관광 콘텐츠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뉴트로 파인더’, ‘차향 유랑자’ 등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스테이션에서 물품과 특산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차를 좋아하는 방문객이라면 보성, 제주, 하동의 찻잎과 지역 축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여름 여행지를 추천해 주세요’라는 안내와 함께 포스트잇으로 여행지를 추천하고 공유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전국 각지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5층 하이커 라운지는 카페와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며 청계천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이커 그라운드는 한국 체험을 집약적으로 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이나 아이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싶은 국내 관광객 모두에게 훌륭한 놀이터가 될 것입니다. 혼자 방문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외국인 친구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3~4층을 잇는 하이커 타워 등 더 많은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운영 정보를 참고하여 이번 주말 하이커 그라운드 방문을 계획해 보세요.
하이커 그라운드 주소는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한국관광공사 1-5층입니다. 운영 시간은 1층과 5층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2층, 3층, 4층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운영 시간 종료 20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문의 전화번호는 02-729-9497~9이며, 이메일 주소는 hikr@knto.or.kr입니다.
더 많은 이야기
혁신 중소·벤처기업, 투자받기 쉬워진다… 정부-금융감독원, 협력 체계 구축
벤처천억 기업 985개 달성, 나도 억대 매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
2025년부터 한국 경제 회복, 나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