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

K-뷰티엑스포 코리아, 최신 뷰티 트렌드와 혜택 한눈에!

이제 K-뷰티 제품과 최신 뷰티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득템할 기회가 열린다.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가 열려, 국내외 뷰티 산업의 현황을 살피고 다양한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눈부신 성장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일반 참관객도 누구나 참여하여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전문 산업박람회로,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화장품협회의 후원을 받아 킨텍스와 KOTRA가 주최했다. 기초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부터 모발 관리, 네일아트, 미용 기기, 이너뷰티 제품, 그리고 화장품 용기 및 포장재까지 화장품과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약 500여 개 사, 770여 개의 부스가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이 행사는 뷰티 업계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방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참가기업의 제품을 직접 보고 관계자로부터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9월 7일이 ‘화장품의 날’로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2024년 국내 화장품 생산액이 17조 원을 돌파하고 수출액 102억 달러를 기록하며 세계 3위에 오른 K-뷰티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박람회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되었다. 박람회 첫날 이른 아침부터 많은 관람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으며, 외국인 바이어와 참관객들의 모습에서 K-뷰티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전시장 내부는 스킨케어, 코스메틱/에스테틱, 색조/헤어/네일, 스마트 뷰티 기기 등 구역별로 나누어져 있어 관심 분야를 효율적으로 둘러볼 수 있었다. 다양한 브랜드의 홍보관에서는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한 관람객은 “평소 화장품 소비에 많은 비용을 들이는데, 이곳에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대한미용의약회와 K-뷰티엑스포 코리아 어워즈에서 3D 메타뷰 기기로 대상을 수상한 피에스아이플러스 홍보관에서는 직접 피부 상태를 분석하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하루 5분 사용으로 피부 리프팅, 탄력, 수분 공급 케어가 가능한 스마트 뷰티 기기들도 주목받았다.

스킨케어 존에서는 피부 노화 방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다양한 앰플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여러 부스에서는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고 효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오띠인터내셔널 부스에서는 자외선 카메라를 활용해 선크림의 차단 효과를 직접 확인하며 제품 신뢰도를 높이는 체험이 인상적이었다.

화장품 용기 디자인 역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혁신적인 시도가 돋보였다. 손이 닿기 어려운 등까지 편리하게 뿌릴 수 있는 분사형 바디로션 등은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디자인의 중요성을 보여주었다.

이 외에도 BeautyFull 부스에서는 여아 대상 생리대 사용 인식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뷰티 키트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전반적으로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한국 뷰티 산업의 강점을 확인하고, 치열한 신제품 개발 경쟁과 세계 시장 개척 노력을 엿볼 수 있는 풍성한 자리였다. 업계 종사자는 물론,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반 참관객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내년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