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

보안 관리, 이제 더 간편해진다: 유서트 UCLM v2.0, 자동화 범위 넓히다

보안 관리, 이제 더 간편해진다: 유서트 UCLM v2.0, 자동화 범위 넓히다

유서트(UCERT)가 SSL/TLS 인증서 자동화 관리 솔루션 ‘UCLM v2.0’을 새롭게 선보이며 기업의 보안 인프라 관리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업은 인증서 관리를 넘어 주요 보안 장비까지 자동화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UCLM v2.0’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웹방화벽 연동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여 SSL/TLS 인증서 관리 자동화 범위를 서버 영역을 넘어 주요 보안 인프라 장비까지 확대했다는 점이다. 이는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했던 여러 보안 장비에 대한 인증서 관리를 통합하고 자동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복잡하고 수동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웹방화벽과 같은 핵심 보안 시스템들의 인증서 상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처럼 인증서 관리의 자동화 범위를 넓힌 ‘UCLM v2.0’은 보안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이제 보다 간편하게 보안 인프라 전반에 걸쳐 SSL/TLS 인증서를 관리하며, 잠재적인 보안 위험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UCLM v2.0’은 이러한 자동화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유서트(UCERT)는 이러한 ‘UCLM v2.0’을 30일 공식 출시하며, 기업들이 더욱 향상된 보안 관리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신규 버전 출시를 통해 기업은 보안 인프라 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