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업무 환경에서 필요한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당신이라면, 국민외교아카데미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에 주목해야 한다. 국립외교원은 2025년 하반기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 참가자를 9월 24일(수)부터 10월 14일(화)까지 모집한다. 이 과정은 이미 지난해 신설된 이래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국민외교아카데미의 대표적인 교육과정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6월에 진행된 상반기 과정에는 기업, 대학,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의 40여 명이 참여하여 유익한 강의와 토론을 경험했다.
이번 하반기 과정은 10월 30일(목)과 11월 6일(목)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국제회의와 협상, 의전, 영어 연설 및 발표, 영문 서한 작성, 영사 업무 및 해외 기업 활동 지원, 그리고 외교관과의 대화 등 국제 실무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다룬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현직 외교관들이 강사로 대거 참여하여, 현재 진행 중인 외교 사례를 바탕으로 더욱 생생하고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실제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동료들과의 교류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기회도 넓힐 수 있다.
국제관계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번 국제관계 실무자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모집 기간인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따라 진행된다. 지원 방법, 세부적인 선발 일정 등 더 자세한 정보는 국립외교원(knda.go.kr), 국민외교아카데미(knda.go.kr/academy), 그리고 외교부(mofa.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많은 이야기
원문 자료:
HD한국조선해양, 두산에너빌리티와 HD현대에코비나 인수 완료
브리즈번, 메가포트, 익스트림 IX 인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