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

K-콘텐츠 열풍, 우리 문화의 힘으로 세계를 사로잡다

K-팝을 필두로 한 K-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확산세를 보이며 문화 전령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는 한국식 음악이 가진 무한한 확장성과 매력으로 세계인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한국의 위상을 한층 높여준 K-팝과 우리 문화의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며, 이에 대한 자긍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한편, 다가오는 10월 말 경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최근 APEC 고위관리회의 윤성미 의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정상회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게 된 시민들은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긍정적인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국제적인 행사에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협력이 집중되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목소리다.

더불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일상의 여유를 찾는 시민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시원해진 공기와 함께 주변 정리를 하고 사색을 즐기는 이들은 길가에서 흔들리는 강아지풀을 보며 자연의 섭리와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있다. 이름처럼 귀여운 강아지풀은 자연이 우리에게 시간을 알려주는 소중한 매개체 역할을 하며 잔잔한 미소를 선사한다.

이처럼 <K-공감>은 독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K-콘텐츠의 글로벌 성공과 국제적인 행사, 그리고 일상 속 소소한 감동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독자 참여 공간인 ‘공감 한 마디’와 ‘공감 한 장’은 이러한 소통의 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공감 한 마디’ 또는 ‘공감 한 장’ 사연을 10월 1일까지 이메일(gonggam@chosun.com)로 보내면 다음 호 제작에 반영된다. 선정된 분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공유와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이야기도 함께 나누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