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란드에서 예술을 통해 자유의 의미를 깊이 성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마인드붐 2025: 우리는 여전히 자유를 연습한다’(이하 마인드붐 2025) 전시가 9월 5일 폴란드 바우브지흐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올렸다. 이 전시는 한국이 일제로부터 광복한 지 80주년이 되는 해와 폴란드가 전쟁에서의 승리를 기념한 지 105년이 되는 해를 맞아 특별히 마련된 것으로, 관람객들에게 자유라는 보편적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마인드붐 2025는 예술 작품을 통해 자유를 탐구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다. 한국은 80년 전, 억압의 시대를 끝내고 자유를 되찾은 역사를 기념하며, 폴란드는 105년 전, 시련 속에서 승리를 쟁취하며 자유를 지켜온 역사를 기린다. 이처럼 각기 다른 역사적 순간과 경험을 가진 두 나라가 ‘자유’라는 주제 아래 예술로 소통하는 것은 이번 전시의 핵심이다. 관람객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며 예술 작품을 통해 자유의 다층적인 의미를 곱씹어볼 기회를 얻게 된다.
이 전시에서 제공하는 혜택, 즉 자유와 예술을 통한 깊은 사색의 경험을 누리기 위해선 별도의 신청 절차나 특정 자격 요건이 필요하지 않다. 자유로운 예술적 영감을 얻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이 특별한 기회를 만끽할 수 있다. 전시는 폴란드 바우브지흐에 위치한 Wałbrzyska Galeri…에서 진행된다. 국경을 초월한 예술의 힘으로 자유의 소중함을 느끼고 그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귀한 경험이 당신을 기다린다.
이번 마인드붐 2025 전시는 9월 5일에 개막하여 오는 11월 2일까지 이어진다. 폴란드 바우브지흐에서 열리는 이 특별한 예술 축전에 참여하여, 자유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얻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더 많은 이야기
AI 포토부스, COMEUP 2025에서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하림,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서 닭고기 제품 선보여
슬로우베드 ‘스태리나잇’ 매트리스, 세계 디자인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