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1일

주가조작, 이제 걱정 끝! ‘합동대응단’ 출범으로 공정한 시장 누린다

주가조작과 같은 불공정거래 행위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엄단이 시작된다. 2025년 7월 30일,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한 ‘합동대응단’이 공식 출범하며, 앞으로는 불공정거래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 실행체계가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이는 일반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공정한 시장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새롭게 출범하는 합동대응단은 여러 기관의 역량을 한데 모아 불공정거래 행위를 빈틈없이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주가조작과 같은 중대한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더욱 신속하고 엄격하게 대응하여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은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성실하게 투자하는 다수의 선량한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조치는 불공정거래가 적발될 경우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더욱 철저히 적용함으로써, 한 번의 위반으로도 강력한 제재를 받게 된다. 이는 잠재적인 불공정거래 행위자들에게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장 참여자들로 하여금 법규를 준수하도록 유도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앞으로는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환경 속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합동대응단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보 공유를 통해 불공정거래의 징후를 조기에 포착하고, 증거 확보 및 법적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불공정거래로 인한 시장 왜곡을 최소화하고, 모든 투자자가 동등한 기회를 얻는 건강한 금융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