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7일
구순구개열 아동 12명, 무료 수술 혜택 받는다! '다시 웃다' 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구순구개열 아동 12명, 무료 수술 혜택 받는다! ‘다시 웃다’ 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선천적으로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아동들이 희망을 되찾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의료 지원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위더스국제협력단(WUICA)은 아동 구순구개열 의료지원 프로젝트 ‘다시 웃다’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음을 지난 9월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총 12명의 아동들이 무료로 구순구개열 수술을 받고 밝게 웃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다시 웃다’ 프로젝트는 2025년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타인화 어린이병원에서 진행되었다. 이 기간 동안 위더스국제협력단은 전문 의료진과 함께 현지 아동들을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치료를 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 기회를 얻지 못했던 아동들에게는 무료 수술을 지원하여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도왔다.

구순구개열은 입술이나 입천장에 갈라짐이 있는 선천적인 질환으로, 아동의 외모뿐만 아니라 식사, 발음 등 여러 방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시 웃다’ 프로젝트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희망을 주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밝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종료는 베트남 현지 의료진과의 긴밀한 협력과 더불어, 수술을 받은 아동들의 회복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위더스국제협력단은 앞으로도 소외된 아동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