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이제 ‘글로벌 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다가왔다. 불과 수십 년 만에 기존 제약 강국들의 100년 이상 쌓아온 역량을 따라잡으며 우리 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K-바이오 산업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뛰어난 연구 인력, 세계적 수준의 제조 기반, 그리고 국제적 신뢰도까지 갖춰진 결과다.
정부는 이러한 K-바이오 산업이 더욱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혹여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채워줄 것이며, 부당한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 감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특정 산업이나 기업이 독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참여자가 기회와 성과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공정한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오늘 바이오 혁신 토론회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으며, 이러한 귀한 의견들을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여 K-바이오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을 약속한다. 이는 단순히 국가적인 성장을 넘어, 우리 모두가 K-바이오 산업의 발전과 그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더 많은 이야기
한-독일, 새로운 정부 출범 후 첫 외교장관 통화… 미래 협력 강화 논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용현시장에서 빛을 발하다… 이재명 대통령 깜짝 방문
환전 혜택, 나도 더 쉽게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