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6일
잠든 사이에도 일하는 혁신적인 브라우저, 나도 쓸 수 있다

잠든 사이에도 일하는 혁신적인 브라우저, 나도 쓸 수 있다

이제 잠자는 시간에도 당신을 위한 작업을 대신해 줄 혁신적인 브라우저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인공지능(AI) 브라우저 분야를 개척해 온 펠로우(Fellou)가 세계 최초로 Z축을 구현한 공간 에이전트 브라우저인 ‘펠로우 CE(Concept Edition)’를 출시했다. 이는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새로운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쉬고 있을 때에도 알아서 작업을 수행하는 ‘에이전트’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간을 절약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펠로우 CE는 기존의 2차원적인 인터넷 환경을 넘어 Z축, 즉 깊이감을 더한 3차원 공간으로 확장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공간 안에서 AI 에이전트와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작업을 지시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펠로우 CE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웹 브라우징, 정보 수집, 작업 자동화 등 복잡한 작업을 스스로 수행한다는 점이다. 이는 마치 개인 비서처럼 사용자를 대신해 인터넷 상에서 필요한 일들을 처리해주는 것과 같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더욱 창의적이거나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다.

펠로우 CE는 아직 콘셉트 에디션으로 출시되었지만, 앞으로 발전할 기술이 우리 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하게 한다. 이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자는 인터넷을 더욱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AI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펠로우 CE는 사용자에게 시간을 선물하고, 디지털 환경과의 상호작용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