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9월 4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5년 해양수산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해양수산 분야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거나, 이미 관련 분야에 종사하며 더 나은 기회를 모색하는 구직자라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고 취업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약 100개의 해양수산 관련 기업과 단체가 참여하여 구직자들에게 직접적인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11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해양수산 분야의 청년 인재 유입을 촉진하고 구인 기관과 구직자 간의 매칭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10년간 1,000여 개사의 구인 기관을 소개했으며, 이를 통해 1,295명의 구직자가 실제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에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취업 및 채용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하려면 취업박람회 누리집(www.oceanjob.co.kr)을 방문하면 된다. 이곳에서 해양수산 분야 기업들의 채용 공고를 미리 확인하고 입사 지원까지 할 수 있다. 또한, Q&A 게시판을 통해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직접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는 해양수산 분야의 공공기관, 공기업 및 유망 기업들의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현장 상담과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취업 및 채용 분야에서 유명한 유튜버(면접왕 이형)가 2025년 하반기 취업 준비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며, 우수 기관 및 기업들의 채용 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여 성장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어 구직자들의 해양수산 분야 취업 기회가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는 9월 4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 벡스코 2전시장 4C·D홀에서 진행된다.
더 많은 이야기
미국 조지아주 우리 기업 단속, ‘3백여 명’ 국민 보호 총력 대응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정부의 성공 추진 당부로 사업 속도 낸다
청년 예술가 지원 확대, 창작 활동에 날개 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