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6일
영등포 문화 혜택, 호텔에서 만나는 특별한 리빙아트!

영등포 문화 혜택, 호텔에서 만나는 특별한 리빙아트!

특별한 문화 경험을 영등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등포문화재단이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콘래드 서울 호텔 25층에서 리빙아트 전시 ‘도시에 머무는 곳, HIDDEN GUEST’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그래서 시민(고객)이 뭘 얻을 수 있는데?’라는 물음에 답하며, 영등포의 풍경과 일상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하여 호텔 객실이라는 일상적인 공간에 새롭게 구현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시는 영등포구민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 예술을 특별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작가들이 바라본 영등포의 다양한 모습과 그 속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가 호텔 객실이라는 공간과 만나 어떤 새로운 감성을 선사할지 기대된다.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마치 내가 그 공간에 머무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연출될 예정이다.

전시에 참여하기 위해 특별한 신청 절차는 필요하지 않다. 9월 5일과 6일 양일간 콘래드 서울 호텔 25층을 방문하면 누구나 이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영등포문화재단 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해당 날짜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정보이다. 호텔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펼쳐지는 리빙아트 전시는 평소 미술관이나 갤러리 방문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편안하고 즐거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도시에 머무는 곳, HIDDEN GUEST’ 전시는 영등포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고, 도시를 담은 예술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호텔이라는 독특한 전시 공간에서 펼쳐지는 리빙아트는 관람객에게 일상과는 다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