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5일
뉴질랜드에서도 아마존 클라우드 혜택, 이제 직접 누린다

뉴질랜드에서도 아마존 클라우드 혜택, 이제 직접 누린다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개발자, 스타트업, 기업가, 대기업은 물론 금융 서비스, 소매, 교육, 정부, 비영리 단체 모두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새로운 클라우드 인프라 혜택을 직접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은 최근 AWS 아시아 태평양(뉴질랜드) 리전(AWS Asia Pacific (New Zealand) Region)을 공식 출범하며, 뉴질랜드 내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AWS 리전 출범으로 뉴질랜드 내 기업과 기관들은 데이터 전송 지연 시간을 크게 줄이고, 더욱 향상된 보안 및 규정 준수 환경에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궁극적으로 뉴질랜드 디지털 경제 생태계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현지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새로운 AWS 리전은 뉴질랜드 내에서 직접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데이터 주권 및 현지 규정 준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아마존은 이번 리전 개설을 통해 현지 개발자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뉴질랜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뉴질랜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실제 서비스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