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3조 335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7.3% 증가했습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8조 1,568억 원으로 10.0%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습니다. 모바일 쇼핑의 비중은 78.8%로 전년 동월(76.9%) 대비 1.9%p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 거래액 증가는 다양한 상품군에서 나타났습니다. 가방(-13.8%) 등 일부 상품군에서는 감소가 있었지만, 음식 서비스(11.0%), 자동차 및 자동차 용품(54.8%) 등 다른 상품군에서는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전월 대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의복(-10.1%) 등 일부 상품군에서 감소했지만, 여행 및 교통 서비스(11.4%), 음·식료품(6.7%) 등에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온라인 쇼핑 취급 상품 범위별로 보면, 종합몰은 6.2% 증가한 12조 6,487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문몰은 8.7% 증가한 10조 3,84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쇼핑 운영 형태별로 살펴보면, 온라인몰은 7.1% 증가한 17조 8,696억 원을 기록했고, 온·오프라인 병행몰은 8.2% 증가한 5조 1,63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온라인몰과 온·오프라인 병행몰 모두 전월 대비 각각 5.9%, 2.1%p 증가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동향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소비 트렌드 변화와 더불어,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경쟁 심화, 그리고 새로운 플랫폼 및 서비스 등장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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