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의 품질관리원이 전 직원을 동원하여 공직자 4대 비위 근절을 위한 청렴 문화 정착을 다짐하는 ‘청렴 나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교육 활동을 넘어, 국민들에게 공직자들의 청렴 의지를 보여주고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달품질원 백호성 원장을 비롯한 모든 전 직원들은 25일, 조달청의 품질 관리를 통해 국민의 안전과 재산권을 보호하는 것처럼, 공직자들의 청렴 실천이 국민의 신뢰를 얻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청렴 나비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캠페인의 핵심은 공직자 4대 비위(뇌물수수, 직권남용, 강요근수, 갑질) 근절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다짐이었다. 조달품질원 백호성 원장은 “조달청의 품질 관리처럼, 공직자들의 청렴 실천은 국민의 신뢰를 구축하고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며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했다.
캠페인 당일, 백호성 원장은 낭독 서약을 통해 “조달품질원은 앞으로도 청렴하고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청렴나비가 그려진 현수막 앞에서 전 직원이 손도장을 찍으며 청렴 실천을 약속하는 모습은 굳건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조달품질원 김준철 주무관은 “막연한 교육보다는 재미있고 의미있는 캠페인을 통해 청렴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캠페인의 효과를 기대하며, 캠페인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조달청은 이번 청렴 나비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직자들의 청렴 의지를 적극적으로 보여주고, 조달청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캠페인과 함께, 조달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 및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얻고, 국가 물품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문의: 조달품질원 이현규 주무관(054-716-8094)
더 많은 이야기
보건복지부 제1차관, 부천시 ‘돌봄통합지원’ 시범사업 현장 방문… 2026년 시행 앞두고 의견 청취
영양군, AI 기반의 ‘맛있는 동행’ 프로젝트 추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주민 만족도 증대 기대
고용노동부, 사회적경제기업과 협력하는 ‘컬렉티브 임팩트’ 창출 위한 포럼 개최